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제목 아칸과 함께하는 듀플리시티 아티스트의 인터뷰!
작성자 BY. 아**** (ip:)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DUPLICITY. 이중성. 존재의 본질을 추구하는 것은 예술의 본질이기도 합니다.모든 존재는 이중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마다의 생각과 이중성은 다르고, 각자 다양성이 있는 사람이기에 우린 서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로지 나만이 할 수 있는 우수에 찬, 저의 반짝반짝하고 감성적인 내면의 이중성을 표현합니다.


직접 찍은 사진에 편집 기법을 얹고,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저만의 이중성을 키치하고 힙하게 표현합니다.

존재의 이중성을 상상하거나, 반짝거림, 우수에 찬 느낌 등으로 표현하는 것을 가장 사랑합니다.



Q.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 : 어릴때 부터 상상을 하는 것을 좋아하고 혼자 생각에 잠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을 계속 기억하고 있다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 눈에 보이는 아트워크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 표현의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는 아트워크로 표현해 냈을 때 나의 상상이 현실로 되는 구나 하면서 기뻤습니다.

남들에게 설명할 때도 여러번 말하는 것보다 한번 보여주는 것이 좋기도 했고, 내가 했던 상상을 사람들이 좋게 봐주면 더 행복하기도 하여 나는 평생 디자인을 하며 살고 싶다고 생각한 계기 였습니다.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직접 찍은 사진에 편집 기법을 얹고, 주제의 이중성을 상상하면서 반짝거림, 우수에 찬 느낌 등을 직접 그린 그림과 함께 저만의 이중성을 키치하고 힙하게 표현합니다.



Q.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해요. 


사진을 찍는 것으로 시작되며 보통 사진에 색감을 입히고 콜라주 형식으로 진행하거나 그림을 그려 그 사진에 편집을 하여 색다른 아트워크 완성시킵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우주비행이라는 작품인데, 수채화로 먼저 그림을 그린 뒤, 그걸 스캔하여 사진들과 함께 편집하여 우주의 바다를 비행하는 우수에 찬 여자의 감정을  표현한 아트워크입니다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들을 보면 영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주로 작가님이 영감을 얻는 부분이 있다면?


여행을 가거나, 상상력을 요하는 영화를 볼 때, 바쁜 일상에서 조금 물러나, 여유를 얻을 때 여러가지 상상을 하며 영감을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Q. 아티스트님께 있어서 디자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지금을 살아가는 하나의 순간이자 회상의 매개체라고 생각합니다. 아트워크 하나하나가  매번 같지않고, 그 순간을 살아가면서 느끼는 저의 생각이었기에,

만든 작품들을 보며 그때는 어떤 생각을 하였고, 어떤 마음으로 만들었는지 돌이켜 볼 수 있는 회상의  매개체로도 느끼기에 더욱 그 순간을 열심히 표현하고자 노력합니다.



Q. 디자인을 통해 아티스트님께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저는 누구나 이중성은 있다고 생각하고 그 이중성에 대해서 표현한다고 말을 하지만, 제가 그리고 만드는 아트워크는 모두의 이중성이 아닌 주제에 대한 제가 생각하는 이중성의 이미지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제가 생각한 이중성의 이미지를 통해 자유롭게 상상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표현의 재료, 방식 등 이것저것 다양하게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저의 스타일을 좀 더 확실하게 찾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여러가지에 도전하여 결국은 온전한 저를 찾고 싶습니다.

주제에 맞는 작업을 더 열심히 하여 더 많은 공감을 끌어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Q.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도 아티스트를 꿈꾸고 있기에, 자신을 어떻게 하면 더 잘 표현 할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는 것 같습니다.

자신을 믿고 열심히 표현하고 따라간다면 성공할거라 믿습니다.

첨부파일 아티스트듀플리시티.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카카오채널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스크롤-업!
스크롤-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