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제목 아칸과 함께하는 느루 아티스트의 인터뷰!
작성자 BY. 아**** (ip:)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주로 그라폴리오에서 활동 중인 느루 라고 합니다.



Q.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딱히 큰 계기라고 할 거는 없지만 어렸을 적 부터 그림그리는 걸 좋아 하곤 했습니다.

전공을 미술쪽으로 선택하지는 않았지만 이따금 생각 정리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돌파구 중에 하나가 그림이였습니다.

사회 생활을 하게 되면서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고 좋아 하는 일을 시작하자고 생각하여 펜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기존에는 선과 명암을 이용한 라인아트 그림을 많이 그렸는데요즘에는 올드카툰 스타일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저만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Q. 하나의 디자인을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이 궁금해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버스안이나 혼자 멍 때리다가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는 합니다.

그러면 꼭 메모로 남겨 두고 혼자 차분히 정리하면서 스케치로 옮겨나갑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그라폴리오에서 감성글귀 공모전용으로 '어서와'라는 그림을 그렸던 적이 있습니다.

스케치까지 고민도 많이 하고 새로그리기를 반복하면서 작업했던지라 많이 애착이 가는 그림입니다.

글귀도 저한테 하고 싶은 말을 적었는데 운이 좋게도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셨고 공모전에도 당선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메인에도 실렸던 그림이라 가장 애착도 많이 가고 기억에 남는 그림입니다.



Q. 아티스트님의 디자인들을 보면 영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주로 작가님이 영감을 얻는 부분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영감에 대해서 많이 중요하게 생각 하시는데 저는 주로 음악에서 영감을 얻곤 합니다.

멜로디가 될 수도 있고 가사가 될 수 도있는데 평소 노래를 엄청 많이 듣고 좋아하기 때문에

좋은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잭 스타우버와 기리보이 노래를 즐겨 듣곤 합니다. (정말 마이너해요 ㅎㅎ)



Q. 아티스트님께 있어서 디자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생각 정리를 할 수 있는 방이자 스트레스와 감정을 풀 수 있는 하나의 돌파구 같은 존재 입니다.

게임이나 여행보다 그림을 그릴때가 시간이 제일 빨리 흘러 갑니다.

그러면 제가 정말 집중하고 좋아하고 있다는게 느껴지고 하나의 작품을 완성 했을때 오는 성취감이 삶의 원동력을 만들어 줍니다.



Q. 디자인을 통해 아티스트님께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다면?


저는 제그림에 스토리나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많이 남겨 두는 편입니다.

티는 많이 안나겠지만......그렇다고 해서 저의 의도대로 보는 것 보다는 개개인의 새로운 해석을 중요하게 생각 하기 때문에 다양성과 개성을 중점으로 둡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애니메이션 공부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근 1~2년 안에 유튜브 개설이 중간 달성 목표 입니다.

추후에는 한국 문화가 정말 깊게 스며든 애니메이션과 그림을 만드는게 꿈입니다.



Q. 아티스트를 꿈꾸는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미술을 전공 하지 않은 저도 일러스트레이터라는 꿈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발을 내딛었기 때문에 누구든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있고 목표가 있다면 두려워 하시지 말고 일단 도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 팔에 '도전 없이는 얻는 것이 없다'라는 의미가 있는 타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걸 얻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실행에 옮기도 도전해보는것이 뜻 깊은 삶인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아티스트느루.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 카카오채널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스크롤-업!
스크롤-다운!